왠지 제목을 복불 한 것 같지만 홋카이도에 HEP가 있다면 큐슈에는 KEP가 있습니다. 똑같이 일본의 하이패스 ETC로 큐슈의 고속도로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패스입니다.
올해 10월부터 시작하는 따끈따끈한 서비스로 아직 안내 페이지도 제대로 만들어 지지 않았습니다. 기간이 2014년 12월 26일까진데 1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매년 갱신하는 서비스 일테니 걱정 안하셔도 될 겁니다.(HEP의 경우도 2014년 4월 1일부터 2015년 4월 13일까지인데 매년 갱신합니다.)
가격대도 거의 비슷합니다. 대신 땅이 좁아서 그런데 홋카이도에 비해 큐슈가 저렴하네요. 이용 기간에 따라 하루 1,250엔부터 1.050엔 까지의 요금대입니다. 물론 일본 고속도로 이용료에 비하면 훨씬 저렴합니다.

플랜 명 | 이용 기간 | 승용차 | 대상 지역 (자유 이용 지역) |
---|---|---|---|
2days | 연속 최대 2 일 | 2,500 엔 |
|
3days | 연속 최대 3 일간 | 3,500 엔 | |
4days | 연속 최대 4 일간 | 4,500 엔 | |
5days | 연속 최대 5 일 | 5,500 엔 | |
6days | 연속 최대 6 일 | 6,500 엔 | |
7days | 연속 최대 7 일 | 7,500 엔 | |
8days | 연속 최대 8 일 | 8,500 엔 | |
9days | 연속 최대 9 일 | 9,500 엔 | |
10days | 연속 최대 10 일 | 10,500 원 |
가격대도 거의 비슷합니다. 대신 땅이 좁아서 그런데 홋카이도에 비해 큐슈가 저렴하네요. 이용 기간에 따라 하루 1,250엔부터 1.050엔 까지의 요금대입니다. 물론 일본 고속도로 이용료에 비하면 훨씬 저렴합니다.

KEP를 발매하는 NEXCO 서일본에서 관리하는 고속도로는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오른쪽 아래는 오키나와.
그리고 또 HEP에 비해 명심해 두어야 할 것은 큐슈의 경우 KEP를 쓸 수 없는 유료 도로가 몇 군데 있습니다.후쿠오카 도시 고속도로, 키타 큐슈 도시 고속도로, 카와하라 유료 도로 및 나가사키 데지마 도로 등입니다.
지정 렌터카 사무소(일본어,PDF) http://corp.w-nexco.co.jp/corporate/release/kyushu/h26/0908/pdfs/01.pdf
한창 시험 운행이라는 느낌이라서 확실히 자료가 적네요. 토요타 렌터리스와 닛폰 렌터카의 주요 사무소에서 취급한다고 하면 맞을 듯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알리는 뉴스는 이쪽-> http://corp.w-nexco.co.jp/corporate/release/kyushu/h26/0908/
덧글